2023.01.29 (일)

스타트업

애니펜, 산리오 버추얼 페스티벌에 디지털 트윈 기술 접목



메타버스 플랫폼 및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애니펜이 디지털 트윈으로 구현한 메타버스 3D 공간을 ‘산리오 버추얼 페스티벌 인 산리오 퓨로랜드 2023(산리오 버추얼 페스티벌)’에 제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산리오 버추얼 페스티벌은 헬로키티로 알려진 글로벌 IP 기업 ‘산리오’가 주최하는 행사로 가상공간에서 VR퍼레이드, 유명 크리에이터의 퍼포먼스 등을 선보이며, 이번 행사의 테마인 커뮤니케이션에 걸맞게 현실, 가상의 사용자와 캐릭터 등이 서로 어울리는 엔터테인먼트 행사로 꾸며진다.


애니펜은 일본 도쿄에 위치한 산리오 테마파크인 퓨로랜드를 디지털 트위닝하여 3D 가상공간으로 구현하는 기술을 적용해 ‘버추얼 퓨로빌리지’를 제작했으며, 이 공간에서 버추얼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참가자들은 버추얼 퓨로빌리지에서 퓨로랜드를 실제 방문한 것과 같은 체험을 하고,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올해 2회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1월 13일부터 22일까지 이어진다.


전재웅 애니펜 대표는 “그동안 IP파트너 산리오와 함께 증강/확장현실 기반의 실감형 콘텐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며,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애니펜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도 산리오와 다양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