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스타트업

뷰티숍 토탈 솔루션 '콜라보 살롱' 앱 리뉴얼



뷰티숍 토탈 솔루션 ‘콜라보살롱’을 운영하는 (주)콜라보그라운드가 뷰티숍 운영자들의 업무 효율화를 위해 어플리케이션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콜라보살롱은 뷰티숍 예약 및 매출 관리 SaaS 솔루션이다. 플랫폼 하나로 예약, 결제, 매출 관리, 고객별 시술 관리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모바일, PC에서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콜라보살롱은 작년 7월 일정 안내부터 잔여 회원권 안내 등 9종의 고객 알림 메시지를 자동화한 ‘매니저톡’ 기능을 업데이트한 데 이어, 이번 리뉴얼에서 예약 고객 응대 및 예약금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는 ‘예약 링크’ 및 ‘예약금 관리’ 기능을 추가하여 뷰티숍 운영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는 뷰티숍 특성상 예약 가능 일정과 가능한 시술 정보, 예약금 정책 등을 고객에게 안내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소규모 업장이 많은 뷰티숍 특성상 고객 응대 인력을 따로 두기 힘들어 원활한 예약 응대 및 예약 고객의 노쇼 관리가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콜라보살롱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뷰티숍 운영자들의 예약 관련 업무를 덜어주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빠르고 간편한 예약을 돕는다는 취지다.


새롭게 보강된 ‘예약 링크’ 기능은 링크 하나로 고객이 직접 예약 가능 일정, 시술 형태, 예약 정책, 주의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점주가 고객 문의에 직접 응대하지 않아도 효율적으로 예약 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뷰티숍 운영자가 홈페이지나 SNS에 콜라보살롱 ‘예약링크’를 등록해놓으면 시술 중이나 퇴근 후에도 문제없이 예약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예약을 해 놓고도 방문하지 않는 노쇼 고객을 관리하기 위한 ‘예약금 관리’ 기능도 추가됐다. 뷰티숍 운영자들은 콜라보살롱 예약링크를 통해 고객에게 예약 정책을 안내하고 예약금 입금을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까지 고객이 예약금을 입금하지 않을 경우 자동 취소되는 예약금 타이머 기능도 선택 가능하다. 콜라보살롱의 예약금 관리 기능은 예약금을 고객에게 먼저 요청하기 힘든 뷰티숍 운영자들의 부담을 덜 뿐 아니라, 예약금 선납 비율을 높여 노쇼 고객을 방지하는 효과까지도 노릴 수 있다.


콜라보그라운드 김치영 대표는 “뷰티숍 운영자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예약 관리를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자동화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운영자들이 현실적으로 느끼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핵심 서비스를 고도화했다”며, “특히 예약금 관리 자동화는 국내 최초로 도입한 기능으로, 매장 운영자 분들의 뜨거운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콜라보살롱을 운영하고 있는 콜라보그라운드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2023년 초 미국 뉴욕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