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4 (토)

스타트업

제주여행 특화 플랫폼 개발 '제주미니', 중기부 프리 팁스 선정



제주미니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2년 3차 프리 팁스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제주미니는 프리팁스 사업화 자금을 활용해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초기 기업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1000만 원 이상의 엔젤 투자를 유치한 기업을 대상으로 10개월간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제주미니는 올 8월 제주센터 시드머니 투자 사업과 제주센터-크립톤이 공동 운용하는 ‘스타트업아일랜드 제주 개인투자조합 1호’를 통해 엔젤 투자를 유치하며 프리 팁스 선정 조건을 충족했다.


제주미니 안재민 대표는 “현재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계속 줄어들고 있다”며 “제주만의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공유하는 여행 플랫폼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기능 개발에 집중하고, 로컬 크리에이터와 협업한 여행 콘텐츠도 꾸준히 발굴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제주미니는 26만여 명이 팔로우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 여행 정보를 소개하는 소셜 미디어 채널 가운데 가장 많은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다. 올 11월 제주관광협회에서 ‘제주여행 홍보대사’로 2년 연속 위촉돼 제주여행을 알리는 대표 인플루언서로 활약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