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2 (화)

스타트업

그렙, ‘2022 프로그래머스 컨퍼런스’ 개최



개발자 성장 플랫폼 ‘프로그래머스’를 운영하는 그렙(대표 이확영·임성수)이 11월 26일 ‘2022 프로그래머스 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2022 프로그래머스 퍼런스는 ‘커뮤니티 기반 학습을 통한 성장 가속화’라는 슬로건으로 커뮤니티 기반의 개발자 교육과 학습 방법 및 효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2014년 설립 후 진행하는 첫 개발자 퍼런스다.


이번 행사는 총 5개의 발표 세션과 2개의 패널 세션으로 구성됐다. 최근 스타트업 콘텐츠 유튜브 ‘EO’에서 실리콘밸리 개발자 멘토로 소개된 그렙 미국지사 한기용 CTO가 키노트 발표를 맡은 가운데, 한국과 미국에서 활약하는 개발자들이 발표자 및 패널로 나선다.


첫 패널 세션은 한국에서 학업을 마치고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커리어를 쌓고 있는 몰로코(Moloco) 정승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차트메트릭(Chartmetric) 차민준 데이터 엔지니어가 개발자 커뮤니티의 유용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다. 또 ‘부트캠프’ 형식의 교육을 운영하는 대표 기관(우아한테크코스,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코드스쿼드, 코드스테이츠) 담당자들이 모여 개발자의 성장에 대한 솔직한 담화가 두 번째 패널 세션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글로벌 실시간 소통(Real Time Engagement) API 플랫폼 ‘아고라(Agora)’가 콘퍼런스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아고라 RTE 플랫폼을 활용한 원격 학습 환경과 교육 서비스 사례도 소개한다. 


11월 23일 저녁 8시에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직접 개설·참여해 볼 수 있는 이벤트 ‘회사 밖 성장 부스터! 강의·모임 개설 이벤트’ 설명회가 진행된다. 

 

그렙 임성수 대표는 “신입 및 경력 개발자들의 꾸준한 커리어 성장을 위해 이번 퍼런스에서 소개될 ‘커뮤니티 학습’은 개발자 교육의 나침반 역할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개발자 성장을 돕는 그렙이 진행하는 첫 온라인 개발자 컨퍼런스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