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8 (금)

스타트업

아임웹, 상반기 커머스 거래액 60% 증가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은 올해 상반기 아임웹 이용 커머스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월 1조 7천억 원이었던 누적 아임웹 이용 커머스 거래액 또한 6월 기준 2조 1천억 원을 달성하며 23% 이상 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더욱 활성화되면서 유통 비용은 줄이고 고객의 편의도 높일 수 있는 D2C(Direct To Customer) 형태의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았던 중장년층의 온라인 쇼핑 비율이 팬데믹 기간 동안 크게 늘면서 온라인 쇼핑 트렌드는 엔데믹 이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아임웹은 이러한 시장 구조 속에서 소규모 브랜드가 쉽게 자사몰을 제작, 운영할 수 있는 웹 빌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발 인력이나 큰 비용 없이도 누구나 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서비스는 물론 지그재그 연동, 정기구독 기능 등의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근 MAU(월간 활성 이용자수)를 비롯한 다양한 지표가 급성장하고 있다고 아임웹은 설명했다.


아임웹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가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입점 브랜드 수 또한 작년 동기간 대비 34% 이상 증가했다. 아임웹 대표 고객사로는 일명 ‘나은이 샤워기’로 불리는 닥터피엘의 ‘베라베프’, 팽현숙·최양락의 밀키트/반찬 브랜드인 ‘팽락닷컴’ 등이 있으며 소규모 브랜드부터 대형 브랜드까지 규모에 상관없이 모두 포용 가능한 서비스임을 입증해가고 있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아임웹은 기술로부터 소외된 사람들을 돕기 위한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누구나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시키는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올해에는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집중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