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4 (일)

스타트업

애드엑스, 리워드형 뉴스 큐레이팅 서비스 ‘뉴스펍’ 출시


credit : 애드엑스


(주)애드엑스가 모바일 앱 서비스 대상 리워드형 뉴스 큐레이팅 B2B 서비스 ‘뉴스펍’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드엑스가 새롭게 선보인 뉴스펍은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바일 앱이나 게임 등 뉴스 콘텐츠가 필요한 영역에 통합 페이지 형태(Feed)의 페이지나 RSS 형태의 뉴스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뉴스펍을 이용하는 앱 서비스들은 고객들에게 뉴스 콘텐츠 제공으로 체류 시간 증가의 효과뿐만 아니라 뉴스 클릭 시 발생하는 리워드 수익을 보장받는다. 특히 뉴스펍은 애드엑스가 가진 모바일 광고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익을 극대화하고 경쟁 서비스 대비 리워드 충족 조건 완화로 최대 150% 이상의 높은 수익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뉴스펍은 언론사나 경쟁 뉴스 큐레이팅 서비스에서 보이는 뉴스 페이지보다 광고가 월등히 적고, 이용자가 뉴스를 읽는데 불편함이 없는 최적의 UX도 구현했다.

 

현재 뉴스펍은 국내 통신사, 종합일간지, 경제지, 스포츠지 등과 제휴를 통해 ‘저절로 암기 영단어’, ‘허니스크린’, ‘알람몬’, ‘지하철종결자’ 등 앱 서비스들에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들과 함께 지난 한 달간 사전 테스트를 진행, 서비스 안정화 및 수익성을 검증했다.

 

애드엑스의 뉴스펍 운영을 총괄하는 조영탁 리더는 “언론사와 앱 고객사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수익을 제공하도록 서비스 고도화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외 고객과 영어에 관심 있는 국내 이용자들을 위해 영문 뉴스 서비스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