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2 (목)

스타트업 이벤트

B2B SaaS 6개사 공동 웨비나 개최



기업용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6개의 솔루션 기업들이 24일 공동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언택트 시대, 우리에게 딱 맞는 SaaS 솔루션으로 업무 효율성 극대화하기”이며, 다방면에서의 SaaS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업체는, 이커머스 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을 제공하는 빅인사이트, 뉴스레터나 마케팅 이메일을 제작하고 발송하고 결과를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인 ‘스티비’를 제공하는 스티비 주식회사, 고객사의 데이터에 기반한 광고 성과 분석과 최적화 운영을 위한 앱 마케팅 솔루션 ‘애드저스트’를 제공하는 애드저스트 코리아, 기업 경영지원팀의 구매 역할을 보조하는 구매대행 솔루션 ‘에어서플라이’ 제공사인 로랩스, 온라인 공간에서 일을 더 잘할 수 있게 해주는 협업 툴 ‘잔디’ 운영사 토스랩, 고객과 기업 간의 채팅상담 솔루션 ‘해피톡’ 운영사 엠비아이솔루션까지 총 6개의 기업이다.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급격하게 증가하는 재택근무와 점점 더 가속화되는 언택트 시대에서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SaaS의 인기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무작위적인 서비스의 도입과 사용은 기업 입장에서 비용 낭비만 초래할 뿐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이와 같은 상황을 막고자 분야별 SaaS 활용법을 알려준다. 또한 웨비나 참여자들이 각 서비스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 회사에 알맞은 SaaS를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개최사 중 한 기업의 관계자는 “아시아 시장에서의 SaaS에 대한 인지도와 시장 크기는 북미 시장 대비 저조한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웨비나가 국내 시장에서의 SaaS 도입 활성화와 나아가 SaaS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