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동대문 도매 의류 중개 ‘링크샵스’, 풀필먼트 서비스 ‘고집배송’ 오픈


image credit : 링크샵스


국내 최대 동대문 도매 의류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링크샵스가 인터넷 쇼핑몰들의 사입과 고객 배송까지 책임지는 풀필먼트 서비스 ‘고집배송’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링크샵스는 동대문 의류 도매 시장의 IT화를 위해 앱 서비스, 카드 결제 도입, 화물 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여 왔다. 지난해 한국 최초로 이커머스 풀필먼트를 시작한 ‘마이창고’와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으며 11월부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API 연동을 통해 풀필먼트 서비스를 일부 시작하며 ‘고집배송’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고집배송’은 상품 사입부터 검수/검품, 재고/물류관리, 포장/배송 업무까지 풀필먼트에 관련된 일련의 모든 서비스를 쇼핑몰에 제공한다. 고객들은 실시간 재고 관리는 물론 정산 및 회계 업무까지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링크샵스를 이용하는 쇼핑몰들은 고객들이 상품을 주문할 시 필요했던 사입, 검수, 배송까지의 수고를 줄임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상품기획과 마케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운영 간소화로 쇼핑몰 이용자들 또한 더욱 빨리 물건을 받아 볼 수 있다. 


현재 링크샵스는 평균 10년 이상 경력의 30여 명으로 이뤄진 동대문 최대 규모의 사입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풀필먼트를 위한 물류 창고와 화물 배송도 운영 중이다. 이를 기반으로 평일 23시 이전 주문 건에 대해서는 5시간 이내 사입부터 배송까지 진행되고 있다. 


링크샵스 서경미 대표는 “동대문 시장을 IT기술로 혁신하고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며 “상인들과 함께 성장하고 동시에 소자본 창업을 활성화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