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5 (화)

스타트업

비주얼캠프, 중국 그린루트엔젤투자사와 MOU


사진 : 비주얼캠프와 그린루트엔젤투자사의 사업 협력 체결식


가상/증강현실(VR/AR) 시선 추적 기술개발기업 비주얼캠프가 중국 선전 치엔 하이에 있는 그린루트엔젤투자사와 중국 내 모바일·VR·사이니지 등에 시선 추적기술을 적용하는 사업 협력을 17일 체결했다.


비주얼캠프와 그린루트엔젤투자사와의 이번 사업협력은 손으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기 어려운 중국의 장애인들이 비주얼캠프의 아이트래킹 기술이 탑재된 기기를 통해 실생활에서 일반인과 다름없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26일 밝혔다. 


천웨이 웨이 그린루트엔젤투자사 대표는 “독보적인 시선 추적기술을 보유한 비주얼캠프와 다양한 사업을 협력하게 돼 기대된다”며 “앞으로 아이트래킹은 새로운 UI/UX가 돼 모바일 등 디지털 기기의 핵심기술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의 엔젤 투자협회장직을 맡고 있는 만큼 비주얼캠프의 투자유치도 전격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이번 사업협력 체결은 소수 장애인의 인권과 사용자의 편익을 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장애인이 일반인과 다름없이 아이트래킹 기술이 적용된 서비스 및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적용 분야를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주얼캠프는 이미 VR과 모바일 기기에 아이트래킹 기술이 탑재된 내장형 및 외장형 모듈을 개발하여 상용화하고 있다. VR 아이트래킹의 경우 최근 중국 VR HMD제조사인 파이맥스와 협력해 모듈 개발 중에 있다. 이는 2019년 1월 CES에 스마트폰 내/외장 아이트래킹 기술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