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9 (월)

스타트업

윙크 서비스 앱 '알다', 은행 계좌에 이어 카드 및 차량관리 서비스 추가 오픈


알다 카드관리 메인


무료 신용점수 올리기를 선보인 핀테크 업체 윙크(Wink Inc.)의 앱서비스 ‘알다’가 신용카드 및 차량 관리 서비스를 추가 업데이트 했다고 1일 밝혔다. 


알다는 핀테크 스타트업 윙크(Wink Inc.)가 7월 12일에 안드로이드, 8월 12일에 아이폰 버전으로 시작한 개인 신용관리에 특화된 무료 자산관리 앱이다. 


주요 기능은 △신용도에 영향없는 무제한 무료 신용조회 △비금융정보 원클릭&원데이 무료 신용올리기 △공인인증서 연동으로 계좌/대출 내역 자동 등록 △카테고리별 카드 소비패턴 분석 △차번호만으로 소유 차량 중고 판매 시세 무료 확인 △현재 자산/신용현황 기반 금융상품 맞춤 추천 등이 있다.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은행에서 추가로 주요 저축은행 계좌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해졌으며, 은행 계좌와 더불어 신용카드 사용내역 및 카테고리별 소비패턴 통계를 제공하기 시작해 더욱 편리해졌다고 윙크는 밝혔다. 


또한 자산 관리라는 범주 안에서 차번호만 넣으면 소유 차량의 현시세와 예측시세를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관련 정보 비대칭 해소를 돕고 있다. 특히 차량 서비스는 기존 시장에 만연한 딜러들의 수수료 수익을 위한 정보가 아닌, 실제 고객 중심의 투명한 정보 제공을 목표로 리서치사인 나이스알앤씨(NICE R&C)와 제휴하여 공신력을 더했다. 


알다 서비스를 제공 중인 윙크의 김형석 대표는 “그 동안 금융소비자들이 본인의 권리를 알지 못해 놓쳐왔던 수많은 금융 정보를 다가올 마이데이터 시대에 개인 스스로 쉽고 편하게 관리함으로써 실질적인 정보 주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지금의 알다를 기본 뼈대로 연말까지 생활 패턴 기반의 금융상품 맞춤 추천 등 지속 개발 및 개선해 나가고자 한다”고 향후 계획을 덧붙였다. 


실제로 최근 알다 메인 서비스인 무료 신용올리기의 경우 9월말 기준 누적 상향 점수가 1만2000점을 돌파한 바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