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수)

스타트업

내방니방,1인가구 라이프스타일 거점 ‘카페 위플라’ 2호점 오픈



주거용 부동산 운영관리 스타트업 내방니방은 1인가구 라이프스타일 거점 공간인 ‘카페 위플라’ 2호점을 인천 인하대학교 메인 상권에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카페 위플라’ 2호점은 인천 용현동 인하대학교 메인상권에 위치하며, 위플라 입주민뿐만 아니라 지역민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기존 F&B 서비스에 전문 제빵사가 연구한 베이커리 메뉴를 추가하여 고객 경험과 서비스 수준을 한층 향상시켰고, 소규모 오프라인 서비스의 수익률 또한 크게 개선시켰다.


내방니방은 ‘카페 위플라’ 2호점을 시작으로, 인근 지역으로의 플랫폼화된 지점 확장을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다. 각 지점마다 1인가구에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지역 내 ‘메가프랜차이지’(mega-franchisee)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단위의 플랫폼화된 빠른 지점 확장을 통한 ‘메가프랜차이지’ 사업 전략을 펼치고 있으며, 인천을 시작으로, 오는 25년 초 부산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25년말까지 30개 이상의 지점을 직간접적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1인가구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풍부하게 지원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남근호 내방니방 대표는 “’카페 위플라’는 1인가구를 위한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 공간의 시작이다. 단순한 임대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커뮤니티 가치를 제공하여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락인(Lock-in) 효과를 만들어내고자 한다. 앞으로 플리마켓 등 지역 사회와 밀접하게 연결된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1인가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