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3 (월)

스타트업

그립, 판매자 편의성 높이는 ‘AI 상품명 추천’ 기능 도입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이 판매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AI 상품명 추천’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AI 상품명 추천’ 기능은 상품 등록 시 판매자들이 상품명을 작성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상품 등록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판매자가 상품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AI가 이미지의 색상, 형태, 카테고리 등을 분석해 해당 상품에 적합한 이름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서비스다. 또한 판매자가 자주 사용하는 키워드 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형 상품명을 제안하는 기술도 함께 적용했다.


이를 통해 판매자들은 상품명 작성 시간을 줄일 뿐만 아니라, AI가 제안한 상품명을 효과적으로 노출해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립은 이러한 AI 기반 기능과 더불어, 지난 2021년에 판매자들의 효과적인 상품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라이브 방송 중에 활용할 수 있는 6가지 게임 기능(선착순, 추첨, 주사위, 경매, O/X, 초성 퀴즈)을 도입해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다양한 게임 기능을 통해 판매자들의 라이브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AI 상품명 추천 기능 도입과 함께 그립은 판매자들이 라이브 커머스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고, 상품 등록 및 판매 과정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는 "AI 상품명 추천 기능 도입으로 판매자들의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그립의 AI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판매자들의 성공적인 판매를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