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4 (토)

스타트업

AI 주택 추천 플랫폼 '부동산의 신', 신보 '리틀펭귄' 선정



AI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택 추천 플랫폼 ‘부동산의 신’을 운영하는 이도인터랙티브는 신용보증기금의 ‘리틀펭귄’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리틀펭귄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신용보증기금에서 운영하는 혁신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기술력과 유망한 사업력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도인터랙티브는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력, 사업역량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향후 3년간 10억 원의 금융지원을 받는다. 게다가 사업성과에 따라 보증금액을 투자로 전환하는 투자 옵션부 보증 약정을 체결해 향후 사업 성장에 따른 투자 자금확보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지원을 통해 시장 개척을 위한 자금을 확보한 이도인터랙티브는 최근 생성형 AI를 통해 입주민이 알기 힘든 층간소음, 관리비, 주차공간, 채광, 노후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AI주거리뷰 서비스, 그리고 주택을 구하는 이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매칭해 주택을 추천하고 공인중개사를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특히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부동산트렌드쇼’를 통해 공인중개사들의 영업관리 및 홍보 솔루션인 ‘부동산의 신 비즈’를 선보인다. 부동산의 신 비즈 서비스는 주거환경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공인중개사의 브리핑 리포트 생성, 매물비교 리포트, 지도 기반 매물장, 고객관리 프로그램, 매물지도 기반 홈페이지 서비스 등 원스톱으로 공인중개사의 영업과 매물관리 및 홍보 솔루션을 지원하는 SaaS 기반 프로그램이다.


정성은 이도인터랙티브 대표는 “생활방식 맞춤형 아파트 매칭 서비스와 공인중개사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부동산 시장의 실수요자들에게 주거환경 위주의 부동산 시장 문화를 개척하고 경기침체에 따른 공인중개사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