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3 (화)

스타트업

진스토리코리아, 단델리온커리어와 학습전략과 환경분석, 맞춤형 교육 MOU 체결



AI 빅데이터 기반 에듀테크 스타트업 진스토리코리아가 커리어 전문 교육업체 단델리온커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기업의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학습 전략과 환경 분석 및 맞춤형 교육분야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진스토리코리아가 개발한 개인 성향 맞춤 학습 전략 검사 ‘메나비’를 기반으로 단델리온커리어의 교육 노하우와 강의 전문성이 합쳐져 학교, 공공기관 교육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는 등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메나비’(Menabi)는 생명공학에 기초해 ‘카를 구스타프 융’과 ‘제임스 J .그로스’의 심리학 이론 베이스로 개발한 학습전략검사로, 신기술을 통한 에듀테크 교육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해당 도구는 한 사람의 △성격 특성 △정서 조절 전략 △인지 전략(두뇌 활용 전략) △자아탄력성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해당 결과에 대한 개별 설명과 학습 전략에 대한 제안이 가능하다.


올해 진스토리코리아 ‘메나비’를 활용한 생애주기별 에듀테크 AI 진로 교육 수업을 4개 학교(광문 고등학교, 부천 동여자중학교, 세원 고등학교, 시온 고등학교)에서 진행하여 효과성을 입증한 바 있다. 해당 성과를 통해 지난 8월 진스토리코리아는 23년 교육부 진로체험인증기관으로 공식 선정됐으며, 금천구청 직원 대상으로 메나비 프로그램 연수와 금천구 꿈길 체험 학습 출강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교육기업 단델리온커리어는 500여 명의 강사풀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진로 교육뿐 만 아니라 취업, 창업 준비생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취·창업 컨설팅, 커리어 개발, 대인관계 기술 등 커리어 분야의 교육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강사를 파견하고 있다. 교육생들에게 자립적으로 진로 로드맵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진스토리코리아 유승환 대표는 “메나비는 다양한 측정 방식을 활용해 한 사람의 심리적 감정과 재능, 학습 전략과 두뇌 활용 전략을 추천하는 에듀테크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진스토리코리아의 학교, 공공기관 등 출강에 단델리온커리어의 전문 강사진이 파견돼 수업과 프로그램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스토리코리아는 초학제적 연구분석을 통한 개인맞춤형 교육 및 건강 데이터정보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해외 교육시장에도 활발하게 진출 중이다. 최근 코트라가 모집한 2024년 미국 라스베이스 소비재전자 전시회(CES) 통합한국관인 유레카관(Eureka Park) 참가 기업 모집에 공식 선정되기도 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