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스타트업

커넥트팩토리, ‘파인드머신’으로 강원창업오디션 데모데이 ‘혁신상’ 수상


사진: 커넥트팩토리 강종호 대표가 2023 강원 창업오디션 데모데이에서 중고 산업기계 직거래 플랫폼 ‘파인드머신’을 발표하고 있다.


커넥트팩토리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한 2023 강원 창업오디션 데모데이에서 중고 산업기계 직거래 플랫폼 ‘파인드머신’을 발표해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강원 창업오디션은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강원 지역의 창업 문화 확산과 극초기 창업가를 위한 사업 모델 검증 및 고도화를 지원하기 위해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중소벤처기업부가 매달 개최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커넥트팩토리는 이번에 중고산업기계 직거래 플랫폼 ‘파인드머신’을 선보여 ‘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혁신상 수상으로 커넥트팩토리는 2023년 11월 열리는 창업오디션 해커톤 본선 진출권과 총 250만 원의 상금,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강종호 커넥트팩토리 대표는 “창업 전 사업 발표기회를 주신 관계사 분들께 감사드리며, 전문가들의 조언을 다듬어 서비스 고도화와 사용성을 개선해 가시적인 성과를 빠른 시간 내에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 서비스의 가능성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검증할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원 창업오디션은 1차 적격심사, 2차 창업교육, 3차 데모데이(발표)로 본선 진출팀을 가린다. 월 예선에서는 적격심사 통과자 모두에게 사업계획 고도화 및 발표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며, 최종 데모데이에서 3팀을 선발해 11월 본선 진출권과 함께 수상기업에게 상금과 한국예탁결제원장상, 강원창조경제센터장상 등을 수여한다. 특히 예선에서 탈락한 팀은 문제점을 보완해 재도전할 수도 있다.


‘혁신상’을 수상한 커넥트팩토리의 ‘파인드머신’은 3건의 기술특허 등록을 완료했으며, 올해 12월 베타서비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파인드머신 : https://findmachine.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