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일)

스타트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 누적 고객 ‘100만’ 돌파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초고해상도 Hyper DMP 기반 모바일 이용성 지표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의 누적 고객 수가 100만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는 4300만 규모의 활성 오디언스 데이터를 분석해 앱 운영 및 경쟁 현황의 객관적 진단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한국 모바일 앱마켓 3사 통합 분석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경쟁 앱 비교분석, △충성고객 및 VIP 파악, △고객 이탈률 및 경쟁 앱 사용 현황, △이용자 페르소나 등 독점적인 데이터와 심도 깊은 지표를 통해 모바일 비즈니스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전방위적으로 제공, 데이터드리븐 마케팅 실현을 돕는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는 정식 출시 약 2년 만에 1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며, B2B 솔루션 분야에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핵심 고객사는 구글, 삼성, 네이버, 쿠팡, 신세계, 넷마블, 당근마켓, 카카오뱅크 등 4천여 곳 이상의 기업과, 증권사, 벤처캐피탈(VC), 프라이빗에쿼티(PE), 투자은행(IB)을 포함한 다수의 투자기관 등이다.


단기간 내 대규모 고객 확보가 가능했던 요인에는 플랫폼의 신뢰도가 꼽힌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는 높은 데이터 정확도를 바탕으로 공신력을 쌓아 올리며 새로운 시장 표준 지표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아이지에이웍스는 플랫폼을 활용해 100여 편이 넘는 업종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해 왔으며, 각 콘텐츠의 편당 다운로드 수는 평균적으로 수십만 회에 달한다. 솔루션의 데이터는 매체 기사, 기업 보고서, 애널리스트 리포트 등 각종 영역에서 활발히 인용되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 데이터 플랫폼 기반 솔루션 수요가 시장을 통해 지속 검증됨에 따라, 서비스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국내 최초 모바일게임 집중 분석 플랫폼도 연 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신규 솔루션은 모바일게임 출시 전후 마케팅 프로세스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데이터와 다층적인 영역에 대한 통합된 시각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 고도화를 거듭해 왔다“ 며, “앞으로도 꾸준한 R&D를 통해 데이터의 가치를 제고하는 솔루션을 선보이며 시장 영향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