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2 (월)

스타트업

베스텔라랩, 두바이 ‘GITEX 2023’ 참가



베스텔라랩이 10월 15일에서 18일까지(현지 시각) 중동 최대 IT 박람회인 ‘GITEX 2023’에 참가했다. 해외 스마트 시티를 위한 혁신적인 주차 솔루션을 선보이며 중동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다지고자 한다.


베스텔라랩은 GITEX에서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소개했다. AIoT 기술, CCTV 영상 분석 등으로 얻어진 다양한 오프라인 데이터를 가공하여 운전자와 자율주행 차량에게 실시간으로 이용 가능한 빈 주차면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주차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최적의 주차 위치까지의 최단 경로를 추천하여 교통 문제 해결과 도시의 비효율을 개선한다. 운전자는 주차 시간을 단축하고 연료 소비를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지하 주차장 진입 이후에도 끊김 없는 이동 경험을 통해 편안하게 최종 목적지인 주차면까지 도달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 시티 솔루션에 적용한 사이버 보안성을 인정받아 WACON 2023에서 외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공공기관, 아파트, 공항, 쇼핑몰 등 각각의 클라이언트에게 특화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초기 구축비 부담 없이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월 구독 요금제를 도입하여 편리함과 경제성을 제공한다.


베스텔라랩은 중동시장에서 맞춤형 고급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제공하여 환경, 사회, 경제 모두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한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 및 인도네시아와의 MOU 체결 이후, 현지 호텔, 대형 병원, 주차업체 등 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스마트 주차 시스템 구축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