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6 (화)

스타트업

엘리스그룹, 프론트엔드 개발 컨퍼런스 ‘FECONF 2023’ 공식 후원사 참여



엘리스그룹이 21일 잠실 롯데타워 SKY31에서 열리는 FECONF 2023에 엘리스그룹은 플래티넘 후원사 자격으로 참여한다. 올해 7회 차를 맞이한 FECONF에는 한국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약 450여 명이 참석, 기술 개발에 대한 인사이트와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할 예정이다. 


엘리스그룹은 플래티넘 후원사로서 개발 문화를 알릴 수 있는 현장 부스와 강연 세션을 운영한다. 정부 부처, 기업 및 기관 1,100여 곳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엘리스그룹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을 위한 엘리스의 WebRTC 기술 적용 이야기’라는 강연으로 엘리스의 기술 개발 스토리를 전한다. 


부스에서는 제한시간 내 퀴즈를 풀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이들을 선정해 기계식 키보드를 선물하는 ‘프론트엔드 상식 퀴즈 대회’가 진행된다. 엘리스 링크드인 팔로우를 인증하면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엘카데미 수강권 제공 이벤트도 운영될 계획이다. 기업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하고 개발자 채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채용 담당자도 부스에 상주한다. 


엘리스그룹은 교육에 AI 기술을 적용한 국내 최초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 LXP’를 개발해 국내 대학, 기업, 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LLM 기반의 학습보조챗봇 ‘AI 헬피’를 도입해 10초 내로 학습 중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생성형 AI 기술로 학습 효과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디지털 교과서 연구 개발에 참여해 공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도 적극 추진 중이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국내 다양한 프론트엔드 개발자들이 모여 기술 개발을 전망하는 행사를 후원하고, 이곳에서 엘리스의 기술력과 문화를 알릴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엘리스 개발자들의 커리어와 기술 문화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며, 역량 있는 개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채용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