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월)

스타트업

뷰티숍 솔루션 앱 ‘콜라보살롱’, 네이버 예약 연동...통합 예약 관리 가능해져



뷰티숍 솔루션 앱 ‘콜라보살롱’ 운영사 (주)콜라보그라운드가 뷰티숍 운영자들의 효율적인 예약 관리를 위해 네이버 예약을 새롭게 연동했다.


콜라보살롱은 헤어, 네일, 피부, 반영구, 왁싱, 반려견 미용, 마사지 등 뷰티숍 운영자의 고객관리(CRM)와 운영관리(ERP)를 앱 하나로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앱에서는 고객 예약 및 일정 관리, 시술 정보 관리, 매출 관리, 맞춤 마케팅 등 뷰티숍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예약과 함께 네이버 페이 및 쿠폰 기능도 추가 됐다. 이를 통해 네이버를 통해 유입된 예약 관리는 물론 네이버 페이나 쿠폰 결제 내역도 실시간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 페이 결제 시 시술 스타일 태그를 입력하는 기능도 추가돼 고객들이 네이버에서 시술을 검색하면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매장이 노출되는 홍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로써 콜라보살롱은 뷰티숍 솔루션 업계에서 유일하게 네이버,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국내 대표 온라인 채널의 예약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예약 연동과 동시에 도입한 ‘통합 예약 연동’ 기능을 통해 각 채널에서 유입되는 예약 일정들이 겹치지 않도록 통합 캘린더로 한눈에 확인하고, 변경, 취소까지 할 수 있다. 채널별 예약 건수 등 통계 리포트도 제공해 마케팅에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자동 응대’ 기능으로 중소형 뷰티숍 운영자들의 업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콜라보그라운드 김치영 대표는 “최근 1인이 운영하는 중소형 뷰티숍이 증가하는 가운데, 고객 예약 및 문의 응대, 시술, 마케팅 등의 모든 업무를 개인이 하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 국내 모든 뷰티숍 운영자들의 온라인 예약, 고객 응대 업무를 간편하게 도와줄 수 있도록 유용한 기능을 개발, 고도화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