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3 (토)

스타트업

디지틸 문구 플랫폼 ‘위버딩’ 운영사 누트컴퍼니, 2023 구글 창구 프로그램 5기 선정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WeBudding)’을 운영하고 있는 누트컴퍼니가 2023년 구글 창구 프로그램 5기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구글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 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콘텐츠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서비스의 완성도, 혁신성,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이번 창구 프로그램에는 총 100개의 유망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고, 성장 지원 세미나, 맞춤형 컨설팅, 마케팅 등의 구글 플레이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위버딩은 태블릿 유저들을 위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지털 문방구 서비스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태블릿 학업 환경이 보편화되면서, 태블릿 필기 앱과 드로잉 앱에서 이용하는 노트 서식, 다이어리, 플래너, 스티커 이미지, 브러 파일 등의 디지털 문구 콘텐츠와 학습 및 필기 관련 디지털 콘텐츠의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누적 40만 건 이상의 콘텐츠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2,000 명 이상의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입점하여 1만 5천여 개의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다.


신동환 대표는 “최근 위버딩이 굿노트(Goodnote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매출을 올리는 등을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파악된다”며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미국, 독일 등 주요 국가에 대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버딩 : https://webudding.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