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3 (토)

스타트업

크몽, AI 전문가 카테고리 확장...IT부터 영상 음악까지 다양



크몽이 AI 전문가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개발, 마케팅, 영상 등 다양한 분야의 AI 전문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크몽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크몽 AI 웨비나도 18일 개최한다.

 

크몽이 새롭게 선보이는 AI 전문가 카테고리는 △AI 웹・앱 개발 △AI 마케팅 컨설팅 △AI 일러스트・삽화 △AI 영상・사진・음향 △AI 문서 작성・교정으로 세분화 돼 있으며 300명 이상의 전문가(팀)로 구성 돼 있다. 디자인 분야가 133명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IT・프로그래밍 57명, 영상・사진・음향 54명, 문서 작업 26명, 마케팅 19명 순으로 활동 중이다.

 

고객들은 크몽 AI 전문가를 통해 챗GPT를 기반으로 한 챗봇과 다양한 대화형 인공지능 활용 서비스 및 프로그램 개발, 자연어 처리 기술, 일러스트・삽화, 영상・음향 제작까지 전문가를 매칭받을 수 있다.

 

또한 초상권 문제없는 실사 모델 구현, 콘텐츠를 비롯한 대량 문서 생산, SEO 최적화 원고 및 사용자 분석을 통한 맞춤 문서 등의 부가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 단순 AI 결과물에 그치지 않고 전문가가 직접 개입해 높은 완성도의 작업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몽은 AI 카테고리 신설과 더불어 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웨비나를 통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크몽은 오는 18일 프리랜서 클럽 멤버들을 대상으로 유튜버 ‘일잘러 장피엠’을 연사로 한 웨비나를 개최, AI 트렌드와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크몽 박현호 대표는 “지난해부터 AI관련 산업이 많이 부각되며 크몽에도 전문가들의 참여가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라며 “전문 인력 검증을 강화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힘쓰겠다 “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