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0 (금)

스타트업

AI 기반 외국어 학습 전문 스타트업 '에듀템', 중기부 팁스 선정




AI 기반 외국어학습 전문 스타트업 에듀템이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형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팁스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 사업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팁스 선정은 지난 7월 에듀템에 프리A 투자를 단행한 중기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루어졌다. 앞으로 에듀템은 팁스 사업 과제인 음향 신호처리 기반의 AI 외국어 학습 솔루션 개발건으로 향후 2년간 총 5억 원의 R&D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팁스 선정에서 에듀템은 핵심기술인 ‘AI 발음 평가 알고리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AI 발음 평가 알고리즘은 학습자의 외국어 발음을 자동으로 평가해주는 기술로, 에듀템이 2019년 자체 개발을 완료하고, 관련 특허를 등록한 바 있다.

 

신정훈 에듀템 대표는 팁스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20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기업으로 선정되어 팁스 추천을 받았다. 에듀테크 기술기반의 외국어 학습에 최적화된 혁신상품 출시하는데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자연어 처리, 음성인식, 음성합성, 발음 평가, 자동 첨삭, 음향 분리, 문자인식, OCR 등의 완성도를 높이고, 앞으로 신규 개발 상품에 적극 융합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