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5 (일)

스타트업

마이크로 풀필먼트 물류 스타트업 ‘애즈위메이크’, 팁스 패스트트랙 선정



마이크로 풀필먼트 물류 스타트업 ‘애즈위메이크’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추천으로 ‘팁스 프로그램 패스트트랙’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애즈위메이크에 따르면 “기술 우수성이 증명된 기업을 대상으로 대면 평가를 면제해주는 팁스 패스트트랙에 선정되어 기술력과 사업성을 모두 인정받게 됐다”라고 전했다.


애즈위메이크 손수영 대표는 “기존 오프라인 마트의 가격과 적정 재고 결정 방법은 수기로 이루어지고 부정확, 로스(Loss) 를 15% 발생하는 등 업무가 비효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었다. 이번 팁스 패스트트랙 선정을 통해 가격 및 재고 AI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해, 제휴 마트의 업무 방식, 효율화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애즈위메이크는 중대형 오프라인 마트와 반경 3km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을 이어주고, 도심에 위치한 마트를 배송 거점으로 활용해 주문 후 내 집 앞까지 당일 배달하는 O2O 서비스 ‘큐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마트와 제휴 물류창고 활용 차별화를 통해 고객이 당장 필요한 상품을 즉각적으로 가장 빠른 시간에 배송하고, 더 신선한 ‘편리미엄’(편의성+프리미엄)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2년 상반기에만 120억 원의 거래액을 달성하는 등 눈부신 성과를 내고 있다.


애즈위메이크 : https://www.aswemake.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