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6 (화)

스타트업 이벤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3년도 아기유니콘 희망 스타트업' 모집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제2기 뉴패러다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을 공개하고 오는 11월 말까지 전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모집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뉴패러다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은 딥 테크 기반의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연간 15개 사를 선발하여 집중 지원과 신속 투자를 해주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뉴패러다임은 ICT 분야(AI, SaaS,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전문 시장), 메타버스 등 4차 산업 분야 핵심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선정 기준은 4차 산업 및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 초점을 맞춘 기업들 중 PMF(Product Market Fit, 제품·서비스의 시장 적합성) 검증이 가능한 기업가치 50억 원 이내 초기 성장지표를 보유한 스타트업이 우선 대상이 된다.


뉴패러다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의 가장 큰 혜택은, 초기 투자(2~5억 원), 후속 투자(5억 원), 연계투자(20억 원 이상) 연속 지원, 기술고도화를 위한 팁스 프로그램 추천, 선배기업과의 실질적인 경험 공유 및 네트워킹, 패밀리 투자기업 간 사업협력 및 콜라보 연계, 사업 고도화 멘토링 등을 통해 피 투자 기업이 보다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한다.


뉴패러다임 박제현 대표는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은 수년간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며 얻은 노하우가 집결되어 만들어진 아기유니콘으로 가는 가장 빠른 패스트 트랙이다. 유니콘기업이 되고 싶은 스타트업이라면, 가장 첫 번째로 달성해야 할 목표는 아기유니콘이 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박대표는 “뉴패다임의 노하우로 빠르게 성장할 스타트업을 만나기를 기대한다. ICT,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 메타버스 등 4차 산업분야 기업 중 초기 성장지표를 가지고 각 분야에서 1등으로 성장하려는 열정 가득한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22년 초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첫 모집 후 선정된 15개 사들은 뉴패러다임의 집중 지원을 받아 투자 유치와 함께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었고, 후속 투자 유치까지 성공하는 등 빠른 성장 트랙을 달리고 있다. 뉴패러다임은 현재 보유 중인 포트폴리오 기업들 중에 블루엠텍, 빈센, 아티프렌즈, 스파이더크래프트 등 투자 3년 만에 아기유니콘급으로 급성장한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 21년 팁스 운영사로 선정된 이후 현재까지 뉴패러다임이 추천한 기업들이 100%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어, 23년에 추천할 기업들도 빠르게 아기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