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스타트업

퓨쳐스콜레, 디자인 기능 강화한 ‘라이브클래스’ 사이트 개편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라이브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퓨쳐스콜레가 개인의 브랜드를 돋보이게 해주는 최적화된 디자인 기능 중심으로 사이트를 대규모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한국 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다양한 서비스가 치열하게 진입하고 있다. 지금까지 기존 시장에서 1인 기업 형태의 크리에이터가 직접 강의 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고 어려움이 있었다.


라이브클래스는 지식, 경험, 노하우가 있다면 실시간 강의, VOD, e-book 등 다양한 지식 콘텐츠를 간편하게 독립적인 웹페이지에서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사이트를 만들고, 최적화된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새롭게 적용한 '템플릿 기능'은 비즈니스 유형별로 제공되는 사이트 다자인을 선택만 하면 나만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솔루션으로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페이지 디자인 기능’은 블록 쌓듯이 다양한 요소를 조립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낼 수 있는 디자인을 지원한다.


한편, 라이브클래스는 개인이 지식 콘텐츠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기능 고도화를 거듭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올 8월 기준 누적 크리에이터 사이트 6,000개를 돌파하며 연말까지 1만 개를 넘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사이트의 매출 규모 확대와 함께 월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크리에이터가 발생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퓨쳐스콜레 신철헌 대표는 “플랫폼 기능 고도화와 개별 크리에이터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높은 수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통합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널리 알려진 크리에이터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손쉽게 자신 만의 사이트로 최대의 수익을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터 친화적인 서비스로 발전하겠다"라고 밝혔다.


라이브클래스 : https://www.liveklas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