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0 (일)

스타트업 이벤트

싸이버원, AWS 스타트업 대상 웨비나 개최



종합 정보보안 전문 기업 싸이버원은 5월 3일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와 손잡고 AWS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웨비나는 클라우드 보안 전략 및 운영방안을 주제로 3개 세션으로 나눠, 클라우드 보안관제 트렌드, 서비스 연속성 확보를 위한 클라우드 보안 방안, IAM Role Setting Best Practice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싸이버원 보안관제센터 김학성 부장은 클라우드 보안관제의 최신 트렌드와 보안사고 사례를 소개하고,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전략 및 대응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서 싸이버원 컨설팅본부 조병규 수석은 업무 연속성 확보를 위한 운영 방안과 싸이버원의 클라우드 보안 컨설팅에 대해 설명하고, 클라우드 보안 위협을 줄이기 위한 방향성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싸이버원 클라우드센터 홍진석 부장은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IAM 역할 기반 모범 사례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AWS의 다양한 리소스에 대한 사용 권한을 효율적으로 제어하고 관리하기를 원하는 회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웨비나의 사전 신청은 싸이버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클라우드 보안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싸이버원의 육동현 대표는 “이번 웨비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이 필수적인 만큼 안전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방안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스타트업에서도 보안 대응체계가 수립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