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2 (토)

스타트업

옴니어스, 소셜미디어 트렌드 예측 기술 미국 특허 등록


credit : 옴니어스


옴니어스가 이미지 인식 기술 기반 소셜미디어 트렌드 예측 기술의 미국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본 특허를 통해, 이미지 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및 콘텐츠 영향력 평가 기술을 확보했다. 특히 알피는 인플루언서 포스팅으로부터 트렌드를 예측하고 예측된 정보를 커머스 상품 판매에 연동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옴니어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플루언서 시장과 콘텐츠형 커머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선도적으로 글로벌 기술 IP를 확보한 셈이다.


옴니어스는 트렌드 AI 서비스 알피를 통해 13,000여 개의 브랜드 상품과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피드, 런웨이 사진을 분석하여 패션 실무자가 상품 기획과 디자인, 영업/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트렌드 정보와 인사이트를 담은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뉴스레터의 경우 지난 6개월 동안 구독자 670%가 상승하며 현재 구독 기업 수 1,600개를 돌파해 패션계 필독 뉴스레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옴니어스는 글로벌 기술 IP를 확보한 만큼 이른 시일 내 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옴니어스는 알피 외에도 패션 기업을 위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 제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이미지 인식 기반 상품 속성 자동 태깅 AI 태거(Tagger), 이미지 기반 상품 추천 AI 렌즈(Lens), 이미지 기반 검색 솔루션 카메라 서치(Camera Search), 그리고 알피까지 총 4가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렇듯 AI 기반으로 개발된 옴니어스 솔루션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다. 올해 2월, 3월에는 북미 전역의 패션 브랜드 및 이커머스, 스타트업, 학생을 대상으로 패션 테크 멘토링 시리즈(National Fashion Technology Mentorship Series) 이벤트를 호스팅 하며 북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해당 이벤트에는 랄프로렌, 챔피언 등 북미 대표 패션 기업들이 참가했다. 앞으로도 이러한 대표 기업들과 커뮤니티를 구성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과 같은 기술이 패션 산업에 잘 활용될 수 있도록 현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옴니어스는 첫 미국 특허 등록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글로벌 기술 IP를 확보하고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한 활용 케이스를 다양하게 만들어 글로벌 쇼핑 AI 솔루션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