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6 (금)

투자

스포츠와 벤처스, 건강기능식품 스타트업 'SHC'에 씨드 투자


사진 : 이수지 스포츠와 헬스케어 대표


스포츠와 그룹 계열사인 벤처캐피털 회사 유한회사 스포츠와 벤처스가 헬스케어 분야 건강기능식품 스타트업 스포츠와 헬스케어(SHC, Sportswa Health Care, Inc.)에게 투자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포츠와 벤처스는 4살 아들과 2살 딸을 키우며 스트롱 맥스 쇼핑몰을 운영하는 여성 창업가 이수지 대표를 소개받고, 1년 6개월 동안 사업하는 것을 지켜보고 “참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투자 후 법인명은 주식회사 스포츠와 헬스케어로 변경했다.


스포츠와 헬스케어(SHC) 이수지 대표는 결혼 전 골프 캐디를 하면서 체력과 건강한 몸을 유지하다, 결혼 후 20kg 이상 체중이 증가하게 됐다. 이후 이 대표는 어떻게 하면 체중을 조절하며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광고를 보고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며 운동을 시작해 10kg 이상 다이어트할 수 있었고, 그 후 해당 아이템으로 개인 사업을 시작했다.


스포츠와 벤처스에서 결정적으로 투자를 결정하게 된 두 번째 이유는 사람의 체형별 맞춤형 운동 방법에 따라 단백질 섭취를 조절하는 알고리즘 통해 다양한 레시피의 단백질 식품을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대표는 개인사업자로 몇 년간 사업체를 운영하며 고객으로부터 전달받은 피드백 및 요청사항이 혁신을 하는데 큰 도움이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와 벤처스는 씨드 투자 후 SPORTSWA GROUP, INC. 미국 본사에서 해외 판로 개척과 스포츠 마케팅, 후원 행사를 직접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스포츠와 벤처스 : https://www.sportswaventure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