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7 (토)

스타트업

고위드, 스타트업 불확실성 해소하는 맞춤형 ‘IT 구독 서비스’ 론칭


고위드 IT 구독 서비스 이미지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고위드가 스타트업 맞춤형 IT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정된 자원으로 사업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에게 고가의 IT 기기 구매 비용 및 까다로운 대여 서비스 이용 절차는 큰 부담이다. 특히, 인원 변동 폭이 크고 예측이 어려운 스타트업의 특성상 갑작스러운 인원 변동에 따른 IT 기기 구매 비용 지출로 자금 운용의 불확실성은 더욱 가중된다. IT 기기 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재무제표, 연대보증 계약서, 주주명부 등 복잡한 서류 제출이 필요하다.


고위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합리적인 비용에 고가의 IT 기기를 구독 형태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은 IT 기기 구매로 발생하는 자금 지출 유예를 통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구독 형태로 IT 기기를 이용함으로써 재무 관리, 기기 처분 등 복잡한 업무를 없애 업무 효율화까지 얻을 수 있다. 이는 IT 기기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사업적 불확실성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위드 IT 구독 서비스는 자체 신용평가시스템을 기반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법인카드 회원에 한해 온라인으로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절차만 거치면 별도 계약 없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이용할 수 있는 모델은 최신 Apple 맥북, LG gram 등이며, 월 구독료는 3만 원대~11만 원대로 다양하다.  


고위드 김항기 대표는 “스타트업이 한정된 사업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회사의 성장을 위해 필요한 분야에 자금이 원활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스타트업 맞춤형 IT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구독 대상 IT 기기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종합적인 서비스로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위드 : https://www.gowid.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