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9 (수)

투자

비디오 인공지능 스타트업 ‘파이온코퍼레이션’, 40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비디오 인공지능 스타트업 ‘파이온코퍼레이션’이 4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액세스벤처스,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이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퓨처플레이도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영상 편집에서부터 마케팅 집행까지 영상 광고 관련 전 과정을 자동으로 운영하는 ‘비스팟(Vispot)’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며, 2020년도 상반기에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의 국내 첫 파트너십 기업으로 선정, 틱톡의 ‘광고 에이전시 플랫폼’ 개발 및  광고 집행 프로세스 고도화를 담당하고 있다. 또한 2020년도 하반기 ‘페이스북 엑셀러레이터 서울 2020’에 선정되어 페이스북의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페이스북과의 관계를 강화했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이번 투자를 통해 AI 및 영상 렌더링 기술을 고도화하고 ‘비스팟’을 정식 출시하여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투자를 주도한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전태연 파트너는 “글로벌 영상광고 시장은 매년 40% 이상씩 성장하는 큰 시장으로 네이버에 피인수 및 IPO를 경험한 연쇄창업가팀이 AI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영상 광고 기술 회사를 키울 것으로 기대하며 투자하였다”라고 밝혔다.


파이온코퍼레이션 : https://www.pioncorp.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