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1 (목)

스타트업

지그재그 ‘Z결제’, 출시 약 1년 만에 이용자 200만 명 돌파



패션 테크 기업 크로키닷컴(주)가 운영하는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는 자체 개발한 통합 결제 시스템 ‘제트결제’가 출시 1년 2개월 만에 이용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4000곳 이상의 여성 쇼핑몰을 모아 놓은 지그재그에 최적화된 결제 기능을 선보인 결과다.


Z결제는 지그재그에 입점한 각기 다른 쇼핑몰의 상품을 하나의 장바구니에 담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통합 결제 서비스다. 지그재그는 2019년 10월 Z결제를 오픈한 이후 ‘계좌 간편 결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Z포인트’, Z결제로 구매한 상품의 리뷰를 작성할 수 있는 ‘Z리뷰’등 다양한 신규 기능을 추가하며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켜 왔다.


결제 편의성에 대한 이용자 입소문이 확산되며 Z결제 도입 후 월 매출 최대 22배 상승, 월 매출 1억 달성 셀러 150곳 돌파 등 쇼핑몰 성공사례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지그재그 전체 거래액 중 Z결제를 통한 결제 비중은 80% 이상이다. 이에 따라 Z결제를 통한 누적 결제액은 5000억 원을 넘어서기도 했다.


크로키닷컴 서정훈 대표는 “국내 패션 소호몰이 가장 많이 입점해 있는 플랫폼으로서 ‘Z결제’라는 혁신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는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판매자들은 더욱 다양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쉽게 판매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다”며 “기술 개발을 통해 판매자들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나아가 연간 15조 원 이상으로 알려진 동대문 패션 시장 확대에 앞장서는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