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스타트업

큐엠아이티, 삼성전자 C.Lab Outside 선정


큐엠아이티가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지원 플랫폼 ‘C.Lab Outside’에 선정되었다.


삼성전자가 2012년 시작한 C.Lab을 사외로 확대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C.Lab Outside에 선정된 ‘큐엠아이티’는 삼성간 파트너십 구축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와의 사업협력 기회를 갖게 되었다.


2018년 11월에 설립된 큐엠아이티는 스포츠 선수들이 직접 입력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도록 도와주는 선수용 코칭 서비스 ‘플코’와 ‘플코’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소속팀 선수들의 상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코치용 서비스 ‘플코팀’을 운영하고 있다.


‘플코’는 선수가 개인으로 입력한 데이터에 따라 훈련이 진행되기 때문에 개별 코칭이 가능하여 스포츠 선수의 부상 원인인 오버 트레이닝을 방지해 부상 예방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개인이 자신의 컨디션과 성취도, 피로도 데이터를 통해 꾸준하게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퍼포먼스 향상에도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큐엠아이티의 이상기 대표는 “투자유치에 이어 C.Lab Outside에 선정되어 플코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플코를 스포츠 전종목에 확대하고 글로벌 진출의 기반을 완벽하게 마련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