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05 (금)

스타트업

AI 기반 스타트업 투자 유치 플랫폼 ‘넥스트 유니콘’ 베타 서비스 출시


image credit : 넥스트 유니콘


스타트업 하프스가 스타트업 투자 유치 플랫폼 ‘넥스트 유니콘’ 베타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넥스트 유니콘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빠르고 쉽게 연결해주는 투자 유치 플랫폼이다. 스타트업은 회사 소개서를 업로드하는 간단한 절차만으로 본인의 비즈니스에 투자 가능성이 높은 투자자를 24시간 내로 찾아볼 수 있다.


현재 론칭한 넥스트 유니콘 베타 버전은 투자 가능성이 높은 투자자를 찾고, 원하는 투자자에게 투자 검토를 요청을 할 수 있는 투자 ‘검토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투자자의 경우 연락처 공개 없이 구독 신청만으로 관심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의 자료를 받아 볼 수 있다. 


현재 넥스트 유니콘에는 약 200여 스타트업이 가입을 완료하고, 30여 개 VC 및 엑셀러레이터에서 활동하는 심사역들이 넥스트 유니콘 서비스를 통해 투자 대상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장재용 하프스 대표이사는 "투자 유치 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 스타트업과 투자자 양 쪽 모두의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기술을 통해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 활동을 돕고, 투자자들이 넥스트 유니콘을 더욱 쉽고 빠르게 발굴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덧붙였다.


넥스트 유니콘 : https://www.nextunicorn.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