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9 (수)

스타트업

샌드박스네트워크, 교육 전문 MCN '유니브' 지분 인수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연고티비’와 ‘입시덕후’를 운영하는 교육 전문 MCN 유니브에 대한 지분 투자를 발표했다.


(주)유니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고등학생들에게 각종 공부 노하우와 대학생활, 학과 소개 등의 콘텐츠를 친근하게 전달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기업으로, 2018년 12월 현재 20여 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전문 MCN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유니브의 최대 주주 지분율을 확보하게 되는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유니브와 함께 영상 제작 및 교육 관련 신사업 관련 전문 인력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나아가, 두 회사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교육 콘텐츠 제작 역량을 고도화하고 굿즈 형태의 다양한 교육 상품을 함께 제작 및 판매하는 커머스 사업도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니브의 정재원 대표는 “교육 카테고리를 기존 유튜브의 대표적 카테고리인 게임/푸드/뷰티/키즈 등과 견줄 수 있는 주요 콘텐츠 카테고리로 성장시키고 크리에이터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하며 “국내 유튜브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보유하고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접목하여 우수한 교육 크리에이터들을 육성해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이필성 대표는 “유니브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교육 미디어 콘텐츠 영역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평가와 함께 “두 회사가 힘을 합쳐 교육 카테고리의 규모를 키우고 교육 시장에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싶다”는 입장을 전했다.


유튜브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기 계발 및 지식 콘텐츠가 집결하는 현상이 확연한 가운데 최근 교육 카테고리의 성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의 유입이나 인터넷 강의를 비롯한 입시 콘텐츠의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업계에서는 두 회사의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 :  http://sandboxnetwork.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