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스타트업

화장품 정보플랫폼 앱 '화해', 화장품 ‘비교하기’ 기능 도입

꼼꼼하게 비교하고 구매하는 화장품 ‘비교쇼핑족’ 위해
화해, 더욱 스마트한 화장품 쇼핑 돕는 ‘비교하기’ 기능 도입


image credit : 버드뷰


누구나 화장품 구매 전 여러 제품을 비교해보고 성분이나 타인의 후기를 확인한 뒤 구매하는 ‘비교 쇼핑’의 경험이 있을 것이다. 화장품 정보플랫폼 앱 화해가 비교 쇼핑이 필요한 화장품 소비자를 위해 여러 화장품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한 ‘비교하기’ 기능을 최근 새롭게 도입했다. 


버드뷰(대표 이웅, www.birdview.kr)가 서비스하는 화장품 정보플랫폼 앱 ‘화해’는 600만다운로드, 월 12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플랫폼 앱이다. 화해는 이번 ‘비교하기’ 기능 도입으로 국내 여러 화장품의 제품 데이터를 요약해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를 한층 향상시켰다. 


비교하기 기능은 화해 앱에서 제품 검색 후 ‘비교함 담기’ 메뉴를 눌러 이용할 수 있다. 한 번에 3개 제품까지 동시 비교할 수 있으며, 사용자 평점과 가격정보, 랭킹, 주의성분 포함여부 등을 한눈에 차트로 확인할 수 있다. 


화해의 사용자 데이터에 따르면 화장품 소비자는 하나의 화장품을 구입하기까지 평균 3개에서 많게는 10개의 제품을 비교하는 ‘비교쇼핑’ 행태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과정에서 화해의 ‘실시간 랭킹’과 사용자 ‘리뷰’, ‘성분’ 정보 등의 기능을 입체적으로 소비하며 종합적인 판단을 거쳐 구매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그 동안 많은 사용자 요청과 함께 자체 분석한 사용자 쇼핑 행동분석을 토대로 비교 기능을 자체 개발해 도입하게 되었고, 기능을 경험한 신규 사용자의 재방문율이 20%가량 상승하는 등 활용만족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화해는 대한민국 화장품 사용자의 높은 기대수준에 부응하고, 화장품 소비자의 쇼핑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