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3 (목)

스타트업

스피킹맥스, '돈버는영어' BI 개편



위버스브레인이 대표 영어 회화 서비스인 '돈버는영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전면 리뉴얼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BI 변경은 단순한 보상 학습을 넘어, ‘AI기반 학습 습관 형성’이라는 ‘돈버는영어’의 서비스 철학을 명확히 소통하기 위해 진행됐다.


새롭게 선보인 ‘돈버는영어’ BI에는 블루톤 컬러와 가볍고 친숙한 서체를 적용했다. 시원한 블루톤 컬러에는 영어 학습에 대한 부담감 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공부를 이어가며 학습 습관을 형성한다는 브랜드 미션을 담았다. 친숙한 서체는 일상 속에서 쉽고 자연스러운 학습을 이어 나갈 수 있다는 브랜드 철학을 표현했다. '돈버는'과 '영어' 부분을 색상으로 구분하여, 향후 '돈버는' 시리즈의 다양한 확장 가능성도 열어뒀다.


2022년 10월 출시된 ‘돈버는영어’는 회원수 1만 4천 명, 누적 보상 금액 45억 원을 돌파했다. 100만 원 이상 보상을 받은 회원은 1천 명을 넘어섰으며, 10만 원 이상 보상을 받은 회원도 1만 명에 이른다. ‘돈버는영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회원 수 2만 명을 돌파했고, 누적 보상 금액 또한 1억 원을 넘어서는 성과를 기록했다.


위버스브레인 마케팅전략실 이용주 부장은 "브랜드 리뉴얼의 핵심은 '지속적인 학습을 돕는 영어'라는 가치에 있다"며 "현금 보상은 학습 동기를 유지하기 위한 도구일 뿐, 궁극적으로는 학습 습관 형성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성과를 이루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BI 개편을 통해 돈버는영어의 핵심 철학인 학습 습관 형성이 더욱 명확히 전달되고, 더 편안하고 친숙하게 영어 학습을 이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