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투자

바디체리쉬, 브릿지 투자 유치



스포츠 뉴트리션 테크 스타트업인 바디체리쉬가 브릿지 투자 유치를 했다고 1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이다.


이번 브릿지 라운드는 지난해 3월 프리A 투자를 했던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와 함께 보광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바디체리쉬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피트니스 센터 전용 ‘스마트 무인 뉴트리션 벤딩머신’을 중심으로 운동 전후 골든타임에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보충제, 부스터, 헬스 음료, 단백질 바 등 다양한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 스포츠 뉴트리션 테크 기업이다.


또한 바디체리쉬는 고객 중심의 혁신적 마인드로 핵심 사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스마트 상점 기술이 도입된 피트니스 전용 뉴트리션 스마트 무인상점 운영 솔루션 구축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며 뉴트리션 O2O 무인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전 세계 스포츠테크 시장규모는 매년 평균 18% 성장해 2032년에는 792억 달러가 예상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후속투자는 뉴패러다임 아기유니콘 성장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바디체리쉬는 국내 최초 시장 선점과 이용자 중심으로 서비스 혁신을 통해 사업모델을 대중화한 기업으로 국내 스포츠 뉴트리션 테크 산업과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노지현 바디체리쉬 대표는 “이번 투자금은 앱개발 자금과 핵심 인재 채용에 쓰일 예정이다. 주력 서비스인 벤딩머신 신제품을 연내 출시하고 온라인스토어와 오프라인 벤딩머신 연동을 통한 B2C 신규 사업 확장에도 적극 나서겠다. 기존 서비스에서 한단계 더 진화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헬스장 외에 다양한 피트니스 관련 시설 등 시장 확대에 중점을 두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