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8 (수)

투자

원스톱 버튜버(VTuber) 플랫폼 개발사 '오버더핸드', 프리 A 투자 유치



버튜버 테크 & 엔터테인먼트 기업 오버더핸드(Over The Hand)가 프리 A 시리즈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디에스투자증권과 컴퍼니엑스가 참여했다.


오버더핸드는 버튜버를 위한 3D아바타 생성, 라이브 방송, 수익화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마스코즈’를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존 버튜버 캐릭터와 방송을 만들기 위해 소요되었던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국내외 버튜버 플레이의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엔터사들과 협업을 통해 직접 버튜버를 육성 중에 있으며, 엔터사 및 IP사들로부터 다양한 협업 제안을 받아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


현재 마스코즈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와 버튜버 엔터테인먼트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시장 반응도 긍정적이다. 지난 6월 진행한 마스코즈 사용성 평가에 참여한 트위치 게임방송 버튜버 빛OO은 인터뷰를 통해 “버튜버를 하려면 초기 비용이 부담되는 부분이 있는데, 마스코즈에서는 캐릭터와 배경, 트래킹까지 지원해주니 처음 버튜버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다”며 긍정적인 의견을 주었다.


또한 오버더핸드는 공격적인 국내 시장 선점과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삼성전자 출신 AR/VR 전문가를 CTO로, NHN엔터테인먼트와 라인게임즈 출신 일본 사업 전문가를 COO로 영입하여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디에스투자증권은 이번 투자를 통해 ‘마스코즈’의 국내 시장 선점을,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엑셀러레이터이자 TIPS 운영사인 컴퍼니엑스는 ‘마스코즈’의 해외 시장 진출과 IP사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컴퍼니엑스 강일신 이사는 “최근 글로벌 버튜버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활약하고 있는 일본 기업인 커버(홀로라이브)의 타니고 모토아키 대표가 한국을 직접 방문할 정도로 한국 버튜버 시장은 빠르게 개화하고 있다”라고 하며,  “이러한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플레이어들과 소통하며 프로덕트 개발과 콜라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오버더핸드가 한국을 대표하는 버튜버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투자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마스코즈 : https://www.masco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