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6 (월)

투자

미디어스피어, 카카오브레인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사진 : 블루닷 AI - 이미지 생성 도구


콘텐츠 미디어와 인플루언서를 위한 SaaS형 ‘수익 증폭' 솔루션 ‘블루닷 ’을 개발하고 있는 미디어스피어가 최근 카카오브레인의 ‘칼로 100X 프로그램' 선정과 함께 전략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이다.


미디어스피어가 개발한 블루닷은 콘텐츠 비즈니스 기업들과 유튜브&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콘텐츠 창작자들이 적은 규모의 팬만으로도 다양한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콘텐츠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콘텐츠를 제작 발행하는 콘텐츠관리시스템(CMS)뿐 아니라 고객관계관리(CRM), VOD 판매 등 커머스 기능이  통합돼 있어 콘텐츠 기반의 수익다각화를 저비용으로 구현하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결제 연동이 간편해 개발자 도움 없이도 곧바로 콘텐츠 기반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프로그램 선정과 전략투자로 미디어스피어는 생성 AI 기술을 블루닷에 대폭 결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로필 이미지 생성, 콘텐츠 상품 관련 이미지 생성 등으로 적용 범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규 미디어스피어 대표는 “콘텐츠 비즈니스 기업이나 유튜브&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블로거들에게 콘텐츠 제품 제작, 이를 위한 구매 전환이 높은 마케팅과 판매 사이트 개발은 여전히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비용도 많이 드는 기술 장벽"이라며 “생성 AI가 결합된 블루닷은 이들의 생산 비용 낮춰줄 뿐 아니라 효율성도 상당폭 개선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대표는 “기술이 콘텐츠 비즈니스와 미디어의 성장에 걸림돌이 돼서는 안 된다"라며 “카카오브레인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폭넓은 AI 기술을 블루닷에 결합시켜 콘텐츠 수익을 가속화하고 증폭시킬 수 있는 콘텐츠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빠르게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스피어 : https://mediasphere.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