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1 (토)

투자

에듀테크 기업 '프리윌린', 70억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수학교육 서비스 ‘매쓰플랫’을 운영하는 (주)프리윌린이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KB증권, 알토스벤처스, 우리벤처파트너스부터 총 70억 원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2021년 초 알토스벤처스와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받은 후 2년만으로, 스마일게이트가 주도하였으며 기존 투자사인 알토스벤처스도 후속투자로 참여했다.


프리윌린은 '교육을 더 스마트하게,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리도록'이란 미션 아래 2017년 설립된 에듀테크 기업이다. 프리윌린이 운영하는 서비스 ‘매쓰플랫' 은 수학 교육에 IT 기술을 접목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수학 콘텐츠를 제공하는 선생님을 위한 교육 솔루션이다. 현재 약 300여 개의 중고등학교와 5,700여 곳의 수학학원에서 매쓰플랫을 채택해 사용하고 있다.


특히 프리윌린은 교과서 및 시중 교재 발행사와 연동을 통해 직접 제작한 약 70만 개의 수학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매쓰플랫을 사용할 시 선생님이 저작권 걱정 없이 문제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핵심 경쟁력이다. 그 결과, 22년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아기유니콘 선정, 23년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ICT 글로벌 미래 유니콘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여러 명의 학생을 관리해야 하는 학교, 수학학원, 공부방 선생님들에게 학생의 학업 성취도에 맞는 모든 문제를 지원하고 학생 개개인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수학 교육 종합 솔루션으로 거듭나고 있다. 실제로 사용자 만족도 98.6%, 월별 재구매율 97.6%의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여 눈길을 끈다.


프리윌린 권기성 대표는 “매쓰플랫은 사교육, 공교육 경계를 넘어 교실에서 학생과 선생님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개별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제품을 고도화하여 선생님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학생들에게 그 효과가 돌아갈 수 있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교육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리윌린은 이번 투자금으로 전 영역 인재영입을 통한 역량 강화에 나선다. 또한 교육 현장의 태블릿 보급 확대에 발맞춰 선생님과 학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디지털교육 서비스로 제품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매쓰플랫 : https://www.mathflat.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