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3 (금)

투자

순찰로봇 스타트업 ‘도구공간’, 시리즈 A 투자 유치


사진 : 패트로버2


자율주행 로봇을 기반으로 스마트 순찰서비스를 제공하는 ‘도구공간’이 삼익THK의 CVC(Corporate venture capital, 기업형 벤처캐피털) 삼익매츠벤처스로부터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도구공간은 2020년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를, 2021년 휴맥스와 퓨처플레이로부터 프리-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지난 2017년에 설립된 도구공간은 자체 개발한 전국 30여 대의 순찰 로봇을 기반으로 한 순찰 서비스뿐 만 아니라 순찰 목적의 시나리오 편집 툴, 실시간 관제 및 제어 툴, AI 기반의 보안 서비스 제공을 통해 물리보안 시장 혁신을 해 나가고 있다.


도구공간은 차별화된 제품과 꾸준한 연구개발로 지난 3년 연속 10억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 해는 작년 대비 3배 이상 매출 성장을 예상하고 있다.


도구공간은 지난 5월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안내순찰로봇 구독서비스’를 칭하였으며, 6월에는 자동화 전문 기업 삼익THK의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공장순찰 자율주행로봇’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맺는 등 순찰 및 보안 분야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도구공간은 이번 시리즈 A 투자가 본격적인 로봇 양산 및 사업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6년간 연구개발에 집중되어 있던 인력 구성에서 영업/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중동 및 미국 시장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도구공간 김진효 대표는 "순찰 보안 로봇은 로봇청소기, 서빙로봇, 배송로봇 이후 가장 설득력 있고 실용적인 로봇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오랜 연구개발을 넘어 사업이 본격적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도구공간 : http://www.dogu.xyz/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