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건강기능식품 전문 스타트업 ‘엘에스바이오’에 프리 A 투자

사진: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엘에스바이오 장대용 공동대표, 엘에스바이오 이진곤 공동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건강기능식품 R&D 전문 스타트업 ‘엘에스바이오’에 프리 A 투자했다고 25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이다.


엘에스바이오는 백세시대, 초고령화 사회를 겨냥해 메디푸드(medicine과 food의 합성어)와 같은 고기능성 건강식품과 식의약 소재를 연구개발 제조하는 전문기업이다. 향후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물질의 개발과 천연물 유래 유효성분을 바탕으로 바이오 천연 의약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엘에스바이오는 10여 년간 약용식물 연구로 고유의 발효기술 및 전환기술을 통하여 천연생약성분을 한방공법으로 가공한 ‘LS-1000’을 독자적으로 개발했으며, 특허출원을 보유하고 있다. 고기능성 천연복합혼합물질인 ‘LS-1000’은 당뇨병과 고혈압 등 전 세계 성인들에 만연한 혈관계 및 대사질환의 예방 및 개선에 탁월한 천연발효물질이다.


혈당 케어와 활력 개선에 특화된 엘에스바이오의 건강보조식품인 디알 프리(Dr, Free)를 필두로 약용작물 기반의 건강식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숙취해소음료 ‘화깨수’는 엘에스바이오의 당뇨 개선제 디알프리 복용자를 통해 발견한 숙취해소 기능을 특화한 제품으로 의사, 한의사, 약사들과 공동연구개발해 출시했다.


현재 숙취해소에 효과적인 헛개나무, 지구자와 몸의 회복과 활력을 줄 수 있는 마테, 여주, 당귀 등 12가지 천연 한방재료를 배합∙발효한 ‘화깨수’는 약국, 쿠팡, 네이버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유통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에 따라 성장세인 국내 건기식 시장이 6조 원을 넘어섰다. 또 국내 당뇨∙고혈압(성인병) 시장은 3조 원에 달한다. 엘에스바이오는 자체연구개발 및 생산가능한 ‘LS-1000’ 이는 희소성 높은 원료물질을 이용한 프리미엄 당뇨건기식 시장이 메인타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천연 인슐린 성분이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발효처리된 고기능성 프리미엄 당뇨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개발하여, 독립적인 당뇨 건기식 시장의 탑티어 기업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아가 기초원료부터 천연물신약 임상까지 발전 가능하기 때문에 제약바이오산업에 진출할 수 있어 잠재력이 무궁무진하다”라고 전했다.


엘에스바이오 이진곤 공동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화깨수’의 마케팅 및 유통 시장을 확대하고, 공복혈당을 비교하는 소규모 임상, LS-1000 원료물질에 대한 의학적 임상 등 단계적 임상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