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스타트업

‘시드팁스(SEED TIPS)’로 기회 발견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첫 걸음 내딛어


크로우 서바스 이미지 


지난 2022년 시작된 시드팁스(SEED TIPS)는 민간협력형 예비창업지원프로그램으로 기존 팁스의 이전 단계 지원 프로그램이다. 투자 유치 이력이 없는 예비 창업자 또는 극초기 창업기업에게 운영사의 전문화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투자 유치, 제품개발, 보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후 팁스 사업으로의 연계지원을 통해 민간협력을 강화환 스타트업 육성 시스템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드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지난 6개월 간 사업에 참여한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필은 2월 서비스 ‘에필’을 정식 출시하였다. 시드팁스 사업을 통해 팀원 인건비와 사무실 비용, 마케팅 비용 등을 지원받음으로써 초기 스타트업이 겪는 비용적인 문제를 해소하고, 제품 개발에 매진할 수 있었다. 서비스 에필(EPIL)은 독서를 기반으로 한 소셜 플랫폼 서비스로 사용자가 읽은 책을 카테고리화하여 기록하고, 이를 매개로 사용자 간 소통, 모임, 스터디를 할 수 있다. 이용자의 학습을 통한 성장과 독서 교육시장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 또한 계획 중이다.

   

구직자 중심의 채용시장을 꿈꾸는 ㈜크로우또한 시드팁스 사업을 통해 채용 구직자 전용 앱을 칭하여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다. work를 거꾸로 적은 krow는 말 그대로 기존의 채용시장에서는 해소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기업중심의 채용문화를 구직자 중심으로 바꾸고자 하는 것이다. 크로우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는 간편하게 이력서를 플랫폼에 등록하고, 다양한 기업의 이직제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근로 조건, 연봉 등 협상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를 위해 ‘처우 협의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구직자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매칭해  준다. 시드팁스 사업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지원받음으로써 서비스 개발과 동시에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시드팁스 사업은 앞으로도 예비 창업자 또는 초기 창업기업의 성장의 도움닫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의 폭을 넓혀갈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