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01 (목)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의 실시간 가상 얼굴 변환 가능한 기술 ‘라이브 스왑’


라이언로켓 '라이브 스왑' 서비스 이미지 


AI 스타트업 라이언로켓이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한 ‘실시간 라이브 스왑(Live Swap)’ 기술로 경쟁력을 확보, 본격적으로 기업 시장 공략에 나선다.


라이언로켓이 공개한 라이브 스왑은 가상 얼굴 사진 한 장만 있으면 누구나 새로운 가상 얼굴로 실시간 라이브 형태의 방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는 딥러닝 및 실시간 서비스를 접목시킨 혁신적인 기술로, 대량의 데이터와 학습에 의존하던 기존 기술과 달리 데이터 구축 및 학습에 필요한 큰 비용 문제를 해소한 것이 큰 장점이다.


라이언로켓의 라이브 스왑 기술은 기업들에게 다방면으로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브 커머스, 스트리밍 플랫폼 등에서 라이브 스왑을 적용한다면, 가상 얼굴로 누구나 쉽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 영상 콘텐츠 제작 시 3D 스캔이나 분장 등 시각 특수효과로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했던 영역에서도 라이브 스왑을 통해 쉽고 빠르게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B2B 측면의 기술적 이점을 두루 갖춘 점도 눈에 띈다. 네트워크 사양에 구애받지 않으며, 게이밍 PC 사양은 물론 리눅스 및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도 원활하게 라이브 스왑 구동이 가능하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 활용이 가능한 FHD 해상도까지 지원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또한 가상 얼굴 이미지 한 장만 있으면 별도의 학습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라이브 스왑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 품질 측정이 가능하며, 라이브 방송 테스트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라이언로켓은 라이브스왑에 관심 있는 기업들의 기술적 이해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테스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언로켓은 앞으로도 자체 개발한 라이브 스왑 기술의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며, B2B 시장 내 존재감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영상 콘텐츠 제작이 주축인 광고, 영화, 드라마를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있는 B2B 기업들에게 기술적 지원(Poc)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라이언로켓 정승환 대표는 “라이브 스왑은 기존 영상 콘텐츠 제작 방식에 새로운 혁신과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기술이다”라며, “더 나아가서는 국내에서 쌓은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거대한 영상 콘텐츠 시장인 북미 등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이어나가며 비즈니스 목표를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