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3 (금)

스타트업 이벤트

지그재그, ‘2022 직잭 어워즈’ 개최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올 한 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스토어를 소개하는 ‘2022 직잭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그재그는 쇼핑몰, 패션 브랜드, 뷰티 브랜드, 라이프 브랜드의 세부 카테고리별 상품 주문 수 등의 고객 반응 데이터를 기반으로 총 123개의 스토어를 발표했다. 쇼핑몰 중 상의 부문 1위는 ‘98도씨', 원피스 부문 1위는 ‘핫핑'이 차지했다. 패션 브랜드에선 ‘시티브리즈'와 ‘로엠'이 각각 상의, 원피스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뷰티 브랜드는 립 메이크업 부문 1위에 ‘페리페라', 스킨케어 부문 1위에 ‘스킨푸드'가 올랐다. 라이프 브랜드 중 ‘삼성전자'와 ‘락앤락'이 각각 테크와 키친 부문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 직잭 어워즈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라이징 스타' 부문을 별도로 추가해 진행했다. ‘어텀뮤트’, ‘파인드카푸어’, ‘비플레인’, ‘더플라워마켓’ 등 18개 스토어가 라이징 스타 스토어로 선정됐다. 올해 주목받은 중소형 스토어들이 내년에 더 많은 고객을 만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어워즈 진행 기간 동안 해당 스토어들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수상한 총 123개의 스토어는 지그재그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 부문에서 1위를 수상한 스토어와 라이징 스타 스토어에는 지그재그가 자체 제작한 트로피를 수여한다. 또, 앱 내 스토어 홈에 어워즈 수상 인증 엠블럼 부여 및 직잭 어워즈 기획전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2022년은 ‘직잭뷰티’, ‘직잭라이프’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많은 스토어와 함께 성장했던 한 해였고, 여러 스토어에서 양질의 상품을 선보여준 덕분에 고객들이 각자의 스타일을 탐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훌륭한 스토어들이 지그재그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 사랑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