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7 (일)

스타트업

그렙, B2B 프로그래밍 교육 서비스 진출 본격화··· ‘프로그래머스 캠퍼스’ 출시



발자 성장 플랫폼 ‘프로그래머스’를 운영하는 그렙이 ‘프로그래머스 캠퍼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B2B 프로그래밍 교육 사업으로 영역 확장에 나선다.


프로그래머스 캠퍼스는 기업 및 학교를 위한 B2B 프로그래밍 교육 토탈 솔루션이다. B2C(기업과 개인 간 거래)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올 초 신설된 교육 B2B팀을 통해 본격적으로 사업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공개된 프로그래머스 캠퍼스는 △학습 모델 △콘텐츠 △시스템 면에서 차별화했다.


프로젝트 기반의 워크 플로(work flow) 학습 모델을 활용해 실제 업무와 연관성이 있는 프로젝트를 스터디 그룹 형태로 학습한다. 현업 멘토와 집단 지성을 통해 습득한 학습 내용을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어 학습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 교육 과정 설계 시에는 고객사 인터뷰로 니즈를 면밀히 분석해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기업 디지털 전환 교육부터 이머징 테크놀로지에 이르기까지 빠르게 변화하는 기술에 선제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콘텐츠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프로그래밍 교육 과정에 필요한 최적의 학습 도구들로 구성된 온라인 클래스룸을 마련했다. LMS(학습관리시스템)에 ‘라이브 클래스룸’을 구축해 구글 미트(Google Meet)나 줌(ZOOM) 등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실시간 화상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또 ‘코드 리뷰 갤러리’로 학생이 제출한 코드를 강사 또는 학생들이 서로 리뷰하며 함께 배울 수 있는 시스템도 개발했다.


최근 신한은행, 현대자동차그룹, HL인재개발원 등 여러 기업에서 프로그래머스 B2B 프로그래밍 교육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그렙 임성수 공동대표는 “프로그래머스는 개발자 평가 분야 1위 플랫폼으로 개발자 채용 코딩 테스트 이용 기업이 교육 서비스로 이어지는 고객 선순환 구조가 이뤄지고 있다”며, “프로그래머스 B2B 교육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미래를 함께 설계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