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4 (목)

투자

인재 매칭 플랫폼 '커리어데이', 5억 원 규모 시드 투자 유치


사진 : 커리어데이 팀원 


구인 기업에게 적합한 인재를 찾아주는 인재 네트워크 플랫폼 ‘커리어데이’가 5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비에이파트너스가 리드했으며, 기존 투자자인 스파크랩이 후속으로 참여했다


2021년 7월 설립된 커리어데이는 법인 설립과 동시에 스파크랩, 유성전자로부터 프리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누적 투자금액은 7억 원이다.


커리어데이는 기업과 경력직 인재들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대기업, 외국계 기업, 금융권 기업, 유망 스타트업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의 근무 경험을 갖춘 인재 5천여 명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지난 11월 공식 서비스 론칭 이후 현재까지 인재 회원과 기업 간의 누적 매칭은 약 2천 건에 달한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최민석 비에이파트너스 심사역은 "수시채용을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채용 시장에서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원하는 인재와의 면접 성사조차 어려운 상황이다”라며, “커리어데이가 이번 투자를 통해 추가로 인재 데이터를 확보하고 추천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구인자와 구직자를 적시에 연결할 수 있는 커리어 플랫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강경민 커리어데이 대표는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통해 각 인재 별 산업과 직무를 효과적으로 분류, 고객사가 원하는 조건의 경력자를 적시에 연결하고 있어 높은 매칭 성공률을 보이고 있다”라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플랫폼 고도화 및 마케팅에 나서 기업은 비용과 시간 낭비 없이 효율적인 채용을, 구직자는 잘 맞는 새 직장에서의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커리어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커리어데이’ :  https://careerday.jobs/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