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0 (일)

투자

동물병원 메신저 솔루션 '늘펫플러스', 스파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credit : 벳플럭스


챗봇 메신저 기반 동물병원 고객 관리 및 유치 플랫폼 ‘늘펫플러스’를 출시한 벳플럭스가 스파크랩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이다.


지난 9월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늘펫플러스는 현직 수의사가 직접 만든 동물병원 업무 자동화 솔루션이다. 챗봇을 이용해서 진료 예약, 진료 기록 관리, 다음 예약 관리, 진료 후 가정 내 처치 및 관리 방법 안내에 이르는 전 과정을 자동화해 행정에 낭비되는 시간과 인력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개발됐다.


늘펫플러스는 챗봇의 상담 및 진료기록을 데이터베이스화 해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수의사의 업무 부담을 줄여준다. 고객 역시 과거 진료에 대한 기록을 손쉽게 열람하고, DB를 통해 반려동물의 최근 병력을 잘 파악하고 있는 수의사의 지속적인 관리를 받으며 이른바 ‘반려동물 주치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챗봇을 통해 자동화된 메시지를 활용함으로써 빠른 상담을 제공하고, 실시간 상담 응대 및 상담 내역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어 신규 고객 유치에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윤상우 벳플럭스 대표는 “반려동물 의료시장 규모는 약 1조 7천억 원 규모로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수의사들과 동물병원 직원들의 업무 인프라는 너무나 열악한 상황”이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동물병원의 마케팅 및 세밀한 문진, 진료 후 용품 추천 등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해 소규모 병원이 고객의 주치의로서 오랜 기간 탄탄한 관계를 유지하며, 높아지는 반려인들의 요구도를 해결하고 법의 규제를 지키면서도 동물병원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