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8 (월)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예술 커머스 플랫폼 ‘아트라미’에 프리 A 투자


사진 :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아트라미 서지혜 팀장, 김현태 대표, 김현준 이사,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예술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아트라미’에 프리 A 투자를 했다고 5일 밝혔다.


아트라미는 2018년 온라인 예술편 집샵 ‘뚜누’를 론칭한 스타트업이다. 뚜누는 아티스트와 공장, 소비자를 연결하고, 예술 소비 시장을 혁신한다. 뚜누 플랫폼을 통해 아티스트는 손쉽게 브랜드샵을 운영하며 작품 판매로 수익을 창출하고, 소비자는 유니크하고 다양한 예술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예술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다.


뚜누의 간단하고 편리한 예술상품 판매방식과 온디멘드 전략을 통해 현재 홈퍼니싱, 테이블웨어, 문구류, 라이프스타일, 테크 등 다양한 4,000여 개의 예술상품과 60여 명의 작가, 12개의 상품 카테고리를 제공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대구 소재 기업 중 처음으로 ‘아트라미’에 투자했다. 특히 아트라미는 ‘20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젝트’로 선발된 기업이다. 뚜누의 차별성은 빠른 확장성이다. 작가는 창작에만 집중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풀필먼트 네트워크와 온디멘드 시스템을 구축한 게 강점이다”라고 전했다.


'예술이 있는 일상’ 아티스트 편집샵 뚜누는 획일화된 기성 제품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창업 후 빠르게 성장했다.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제품·서비스 시장 적합성(PMF)’을 찾은 2021년 이후 매출은 분기별 38% 성장했다.


김현태 아트라미 대표는 “프리 A 투자유치에 성공해서 비즈니스가 탄력을 받게 되었다. 아티스트와 콘텐츠의 빠른 확장과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부문에 대한 자동화 개발을 고도화하겠다. 향후 뚜누 모바일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더욱 저렴하고, 빠르고, 쉬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예술 분야 최고의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