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4 (일)

스타트업

헬스맥스, 위워크에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바이오그램 존’ 설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헬스맥스이 공유 오피스 기업 위워크에 ‘바이오그램 존’을 설치해 입주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바이오그램 존은 위워크 지점 가운데 이용자가 가장 많은 을지로점, 선릉 2호점 및 3호점, 삼성역 2호점 총 4개 지점의 메인 라운지에 설치된다. 이를 통해 위워크는 공유 오피스 업계 최초로 입주사 대상으로 헬스케어 서비스를 도입하며, 휴식과 건강 관리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바이오그램 존은 개인의 손가락 혈관 패턴을 이용한 지정맥 인증을 거쳐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신장, 스트레스 등 30여 가지 주요 신체 항목을 자가 측정할 수 있는 건강 체크 부스다. 측정 후에는 현장 키오스크와 전용 앱에서 측정값과 함께 각 항목의 건강 상태를 위험, 주의, 정상으로 판정한 결과를 확인 가능하다. 특히 전용 앱에서는 바이오그램 존에서 측정한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 분석 리포트, 개인 맞춤형 운동과 식단 가이드,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건강 미션, 미션 수행에 따른 현금성 리워드(건강펀드) 등을 제공하여 체계적인 자가 건강관리 가능하다.


특히 최근 300인 이상의 사업장에서 보건관리자를 의무적으로 직접 고용해야 하는 법이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바이오그램 존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상태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기업 관리자가 관리자 페이지에서 임직원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대일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기사